Home방역패스방역패스, 백신패스 발급 방법 카카오, 네이버, 쿠브COOV

방역패스, 백신패스 발급 방법 카카오, 네이버, 쿠브COOV

요즘에는 정부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안 한 사람들에게는 음식점과 대형마트 등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백신을 맞으신 분들도 본인이 백신을 어떤걸 언제 접종을 했는지 확인이 되어야지만 음식점이든 다른 곳을 입장 가능한데, 백신 접종 증명서를 어디서 어떻게 받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방역패스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거나 코로나19 음성을 확인했다는 확인 증명서 입니다.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방안 중 하나로서, 집단감염 우려가 높다고 판단되는 다중 이용시설이나 유흥시설 출입 시 백신 접종 완료 또는 코로나19 음성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방역패스, 백신패스 청소년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방역패스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정부24 사이트나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지만 이렇게 발급 받는 방법보다는 간편하고 손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 기본적으로 핸드폰을 가지고 계시는데, 앱을 다운 받으시고 인증만 하시면 손쉽게 증명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를 통하여 방역패스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우선 카카오톡은 안하시는 분이 없을 정도로 대중화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들어가신후 아래의 점 3개 표시를 클릭해 줍니다.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QR 체크인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클릭을 해주시고, 본인 인증을 하시면 QR 코드와 함께 아래에 접종 정보 상세보기를 통하여 접종여부, 어떤 백신을 맞았는지, 접종일은 언제인지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앱을 이용하여 발급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앱을 켜신 후 상단에 QR 체크인을 눌러줍니다. 누르시면 QR체크인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눌러주시면 본인인증을 하라고 되어있는데, 본인의 폰으로 인증을 해주시면 질병관리청에서 데이터 정보를 제공 받아 접종여부, 어떤 백신을 맞았는지, 접종일은 언제인지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브 앱(coov)

쿠브 앱을 통하여 방역패스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앱 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셔서 질병관리청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앱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 받으신 어플을 실행 하시면 여러 나라의 언어 중에 한국어와 영어만 선택이 되는데 그 중 편하신걸 선택해 줍니다.

접근권한 안내 화면이 뜨는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라는 화면이 뜨는데, 개인정보 약관 동의를 눌러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비밀번호 설정화면이 뜨는데, 숫자 6개를 입력을 해주시고, 한번 더 똑같은 숫자 6개를 입력해 주시면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가 되고, 로그인 하실 때 설정하신 6개의 숫자를 입력하시면 로그인이 됩니다.

생체인증 화면이 뜨는데, 하실 분은 하시고 안하실 분은 나중에 하기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다 완료 하시면 본인인증 증명서 본인인증 하기 화면이 뜨는데, 본인인증 하기를 눌러서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방법은 NICE 인증과 간편인증이 있습니다. 여기서 편하신 인증 방법으로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을 완료하시고 화면 상단에 코로나19 예방접종 내역 발급 및 업데이트를 하셔서 눌러주시면 질병관리청 데이터가 넘어와서 코로나19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방역패스에 필요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본인이 자주 사용하고, 편하게 생각하시는 어플을 이용하여 보다 빠르게 방역패스를 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500만원 19일부터지급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Must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