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부동산 관련 글 인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인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인천시 일상회복 지원금

인천시에서 인천시민의 신속한 일상회복을 위하여 약 1조 2천억 원 규모의 ‘인천시 일상회복·민생경제 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지속가능한 일상방역의 태세를 유지하는 ‘인천형 방역대책’을 바탕으로 ‘민생경제 지원대책’을 통해 빠른 경제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입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방법

인천광역시는 일상회복지원금을 12월 20일부터 신청접수 받습니다.

신청대상: 2021년 10월 31일 기준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중인 내국인·외국인이며, 외국인은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해외동포인정거소자입니다.

지급금액: 10만원

지급방식: 인천e음 카드 포인트

신청방법: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첫 주차에 한해서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 신청 방식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20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1·6인 시민, 21일에는 2·7인 시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자는 인천e음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또는 인천e음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뒤 대상자 여부 조회, 기본정보 입력 등의 간단한 절차를 거치시면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오프라인]

인천e음 회원가입과 카드 발급이 안 된 시민이라면 지원금 신청 전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하며 카드 발급까지는 대략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전자기기 활용이 어려운 고령층이나 휴대폰을 다른 사람 명의로 개통하신 주민 등은 12월 27일부터 주소지 인근 군·구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대면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자가 신분증을 제시한 뒤 신청서를 작성·접수하면 행정청이 인천e음 신규 가입 및 포인트가 충전된 카드 발급 등의 서비스를 대행해 줄 예정입니다.

인천e음 가입 자체가 불가능한 14세 미만 아동, 인천e음 활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노인 등에게는 예외적으로 현금(노인·아동수당 계좌)을 지급하거나, 부모 등 대리인이 대상자의 지원금까지 일괄 수령가능 하도록 하는 방안이 검토중입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

인천시 일상회복 지원금은 결제 시 이용자가 충전한 인천e음 캐시 잔액보

다 먼저 차감되며, e음카드 사용이 불가한 백화점·대형마트 등 일부를 제외하곤 관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는 얼마전에 받은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동일 합니다.

해당 포인트는 별도의 캐시백이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 기한은 2022년 3월31일까지 입니다.

인천시 관계자는 미성년 세대주 등 여러 가지 예외적 상황이 있어 이의신청 제도를 적극 운영하려고 한다며 상담이 필요한 주민들은 미추홀 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인천에 사시는 분들은 일상회복 지원금 늦지 않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Must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