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대출토스 대출 후기

토스 대출 후기

토스 대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스 대출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 1월부터 토스뱅크가 중단했던 대출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마이너스 대출은 일상생활을 하며 급하게 필요한 목돈이나, 투자를 위해 많이 받곤 합니다. 저도 이미 다른 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었지만 한도가 낮아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계좌 개설을 하였습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작년 대출잔고가 바닥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상품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청했기에 중단되었지만 올해 초 다시 시작된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1월 1일부터 많은 사람들이 신청했습니다. 2022년 1월 1일에 11시에 오픈한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경우 대기인원이 많아 오랜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토스 대출 방법

토스에서 대출을 받는 방법은 정말 간편합니다. 먼저 토스어플을 설치 후 토스뱅크로 들어갑니다. 토스뱅크에 빌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한도 확인을 하면 쉽게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우측 상단에 있는 알림종 모양을 클릭하시면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과 금리의 경우 각자의 대출 여부, 신용점수에 따라 다르게 나옵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필요할 때 출금하고 필요하지 않은 경우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으로 빌리기를 했다면 대출을 받기 위한 질문 연소득, 상환방법, 기존대출금액, 대출목적을 적고 금액을 설정해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를 하고 약관에 동의를 하면 대출이 완료됩니다. 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받을경우 대기인원도 많고 서류도 준비하고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요즘은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받을 수 있어 간편하고 좋은 것같습니다.

토스뱅크 대출에는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이 신규로 출시되었습니다. 비대면 신용 개인사업자 대출은 토스뱅크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상황이 어려워진 개인사업자분들이 관심을 많이 가질 만한 내용입니다.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토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로부터 1년 이상(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내역 발생), 연소득 1천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분들이 대상입니다.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대상
• 정상 영업중인 사업자등록번호 보유 개인사업자(휴·폐업 중이거나 법인사업자는 제외)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사업기간은 사업자등록증명 상 개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홈택스 소득금액 증명원 또는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부가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원을 기준으로 적용한다고 합니다. 최소 대출신청이 가능한 금액은 100만원 이상, 신용점수와 부채현황과 상환능력에 따라 은행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됩니다. 금리의 경우 변동주기 3개월, 6개월, 12개월 중 택할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의 경우 대출금액에 대한 이자를 매월 납부하며 만기날에 전액 상환하는 방법인 만기일시상환 1년과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1~5년이 있습니다.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기간
만기일시상환 : 1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1~5년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금리
연 3.54~15%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신청방법의 경우 365일 24시간 가능하며 은행에 가서 하는 것보다 간편하고 시간도 단축되 편리합니다. 토스뱅크 어플을 설치하고 들어간 후 빌리기버튼 클릭 후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에는 사업자등록증명과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또는 수입금액증명이 필요하며 본인인증을 완료한 후 공공마이데이터에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or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에는 인지세가 있습니다. 인지세란 대출거래 계약을 체결했을 때 대출받은 금액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으로써,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했을 경우 7만원, 1억원이 초과했을 때는 15만원의 인지세가 있으며, 고객이 50%를 부담하는 것으로 각각 3.5만원, 7.5만원을 부과하게 됩니다. 또한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의 장점으로는 중도상환을 해도 수수료가 면제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스 바로가기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유의사항
• 대출 신청 시, 고객님의 신용정보 조회 이력이 신용정보회사에 제공되며,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심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이 실행되면 고객님의 부채수준 및 신용상태 등에 따라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 대출 연체 시 연체 기간에 따라 신용정보회사(10만원 이상 5영업일 이상) 또는 한국신용정보원(3개월 이상)에 연체정보가 공유되며 이로 인해 신용거래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선택했을 때, 계약기간은 1년이며, 대출기간 연장을 위해서는 매년 만기 전에 토스 앱에서 연장 신청이 필요합니다, 연장 신청 시, 해당 시점의 재직여부, 사업영위 여부 및 소득 정보를 다시 확인합니다.
• 개인의 신상 및 신용도에 따른 기간연장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를 상환하게 될 수 있으며, 기간연장이 거절되는 경우 대출잔액 및 미지급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 대출 만기 경과 후 미상환 시, 대출잔액에 대해 연체금리가 적용되며, 연체정보 등록에 따라 신용거래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장점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의 장점으로는 첫째,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사업자분들이 신용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으로 가는게 당연했습니다. 은행에서 대기도 많고 필요한 서류도 많아 복잡하고 절차가 많이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만 토스뱅크에서 새로 출시한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의 경우 절차가 간편하고 오프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보통 중도상환을 할 수 없는 대출도 많고, 중도상환을 했을 경우 수수료가 부과되는 신용 대출이 많지만 토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의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라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 영업제한과 백신패스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분들은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이외에도 희망대출플러스와 이 외에도 다양한 정부지원금이 많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정부 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자세히 보러가기

Must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