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부동산 관련 글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재난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과 사용처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재난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과 사용처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여수시 재난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과 사용처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여수시장인 권오봉씨는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금을 전 시민에게 1인당 20만 원씩 지급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여수시의회 협의를 통해 임인년 새해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일상회복지원금은 시민 여러분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게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여수시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 금액은 시민 1인당 20만원으로 28만2000여명에게 569억원 규모입니다.

신청대상

2021년 12월 27일 기준

–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

– 외국인등록을 한 다문화 가족

지급시기

지급 시점은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카드 발행 절차 등을 거쳐 내년 1월 20일 전후 지급될 예정입니다.

사용기간

여수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불카드 및 여수사랑상품권으로 지원금을 지급하고, 카드 사용 기간은 6개월로 제한한다고 했습니다.

이번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은 기존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동일 합니다.

권오봉 시장은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으로 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면서 경제활력 회복의 계기를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시민이 백신 추가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는 먹는 코로나19 치료제가 내년 1월 후반부터 공급되면 코로나 확산 위험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위기를 극복하면 일상회복이 가능하다는 희망을 품고 힘을 내자고 당부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 클릭

Must Read